캠핑용품 소개

캠핑 사이트 종류와 장,단점

jjh88 2021. 4. 4. 20:01
반응형

테크 파쇄석 마사토 잔디 등에 캠핑 사이트가 가장 흔하며 그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데크

나무데크 및 플라스틱 데크가 있으며 일반 적으로 나무데크를 흔히 볼 수 있다.

데크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평탄도가 좋아서 등배 김이 다른 사이트보다 덜하며

바닥 공사 수월 하며 우중캠시 빗물 고임에 대한 걱정이 없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도 잡아주며 텐트 철거 시에 흙, 먼지 걱정이 없기에 수월한 철수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단점으로는 동절기 시에는 찬 바람이 데크 틈으로 찬바람이 올라올 수 있으며 데크 사이즈에 따라서 텐트 설치가 한정 적이며 텐트를 데크 팩으로 고정을 해야 하는데 데크 스타일 경우에 따라서 맞는 데크 팩을 준비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파쇄석

작은 돌을 사이트에 깔아 둔 형태이며 장점으로는 공간적인 제약이 데크에 비하여 없는 편이라 텐트 사이즈에 제약이 적으며 평탄화 작업은 데크보다는 손이 가지만 어려운 수준은 아니라 할 수 있으며, 철거 시에 흙먼지 묻음이 적은 편이라 철수 시 큰 어려움은 없으며, 우천 시 맨 흙바닥보다는 물고임 걱정이 들하며, 단점으로는 파쇄석 즉 부셔 노은 돌을 깔아 둔 사이트 이기에 돌 표면이 날카롭기에 텐트 찢김 및 장비 손상이 생길 수 있으며, 넘어질 시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어린아이들과 함께 갈 때 주의를 요한다. 

 

마사토(노지)

그냥 일반 흙바닥이라고 할 수 있으며, 노지 캠핑을 생각하면 될듯하다. 

단점으로는 먼지 날림 및 바닥 평탄화 작업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으며 우천 시에는 배수로 공사가 필수이며 물고임이 심한 편이기에 우중 캠핑은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점으로는 데크에 비하여 공간적으로 여유롭다 할 수 있지만.

우중 캠을 한다면 진흙이 텐트에 달라붙어서 엄청난 어려움을 겪는다.

 

잔디

마사토보다는 보기는 좋으며 먼지 날림이 없고 바닥 공사가 파쇄석에 비하여 얇은 공사로 마무리하기 쉬우나

우천 시 바닥이 미끄러우며 우천 시가 아니어도 습기가 다른 사이트에 비하여 습하며, 잔디(풀)이다 보니 곤충, 해충이 많으며, 텐트 및 장비에 잔디가 달라붙기에 철거 시 수고를 해야 한다.

 

잔디블록

잔디와 블록을 혼용한 데크이며 우천 시 배수로에 대한 걱정은 일반 잔디, 마사토에 비해서 적은 편이며 블록으로 인하여 어느 정도에 평탄도는 보장이 되지만 블록과 잔디 틈 홈으로 인하여 바닥공사에 신경이 쓰이는 형식에 사이트이며, 잔디와 블록 틈이 넓은 사이트일 경우 발 빠짐으로 인한 부상 염려가 있다.

 

모래

일반 적으로 캠핑장 사이트에는 없는 모래 사이트이지만 바닷가, 혹은 계곡을 가게 된다면 어쩔 수 없이 모래 사이트에 텐트를 구축해야 하는 일이 발생한다.  물고임 걱정은 없지만 평탄화 작업을 한다 해도 바닥 자체가 모래이다 보니 땅에 변형이 많이 가며 일반 팩으로는 고정이 힘들고 샌드 팩을 사용해야 한다. 텐트 철거 시에도 모래가 많이 묻기에 철거 시 많은 어려움이 많은 모래 사이트이다.